프로젝트 의뢰

닫기

    검색

    닫기
    logo
    logo

    농심 안성탕면, 윤디자인과 ‘미술·디자인 공모전’ 연다… 총상금 1,500만원

    2023년 08월 01일
    • – 농심, 윤디자인그룹과 손잡고 안성탕면 40주년 공모전 개최
    • – 안성탕면과 함께했던 추억, 안성탕면의 미래를 표현한 작품 공모
    • – 8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장르나 기법 상관 없이 모든 현대미술 작품 접수 가능
    • – 오는 10월에 열리는 안성탕면 팝업스토어에 수상작 전시

    농심과 윤디자인그룹은 안성탕면 40주년을 맞아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아티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농심 안성탕면 (두번째) 스무살: 아티스트 공모전>은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양성한다는 취지로 특정한 재료나 장르, 기법 등에 제한 없이 다양한 작품을 출품할 수 있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안성탕면체 개발에 함께한 타이포 전문 기업 윤디자인그룹과 협업하는 프로젝트이다. 두 기업은 지난해 안성탕면체를 공개하면서 타이포 디자인 공모전과 팝업 전시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 안성탕면의 두 번째 스무 살을 기념하고자 다시 한번 힘을 모았다.

    올해 공모전은 안성탕면과 함께했던 추억, 안성탕면의 미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을 접수한다. 회화, 사진 등 평면 작품이나 디자인, 영상, 일러스트레이션 그리고 조각, 설치, 공예와 같은 입체 등 현대미술의 모든 영역을 포함하는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8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작품을 접수하며, 현재 작가로 활동 중이거나 작가를 꿈꾸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시상은 대상 1,000만 원을 비롯해 총상금 1,500만 원을 수여한다. 또한 입상작 모두 오는 10월에 열리는 안성탕면 팝업스토어에 전시되며, 신진 작가로서 대중을 만날 기회를 얻게 된다.

    <2023 농심 안성탕면 (두번째) 스무살: 아티스트 공모전> 마이크로 사이트(www.nongshim.com/artist)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농심은 안성탕면의 과거, 현재, 미래를 고객과 공유하며 더욱 친근하고 밀접하게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윤디자인그룹과 함께 신진 작가를 양성하고 문화예술을 활성화하는 데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관련 뉴스 자세히 보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관련 뉴스 자세히 보기
    배경
    1. 흰색
    2. 검은색
    3. 회색
    글꼴 스타일
    1. 윤고딕 730
    2. 윤명조 740
    3. 햇살2 Reg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