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의뢰

닫기

    검색

    닫기
    logo
    logo

    한글 서체가 가진 아름다움을 담는 ‘타이포아트 스쿨’

    2017년 06월 21일
    (주)윤디자인그룹의 ‘타이포아트스쿨’ 1기

    다가오는 2017년 7월, 서체 및 제품 디자인에 관련하여 이론교육부터 실습까지 진행하는 ‘타이포아트 스쿨 1기’가 오픈한다. ‘타이포아트 스쿨’은
    ㈜윤디자인그룹의 디자인과 디지털핸즈의 제작을 기반으로 브로스그룹과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윤디자인그룹은 국내 최고의 폰트개발 전문회사로 타이포그래피를 근간으로 브랜딩, 영상, IT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타 분야와의 융복합 서비스를 진행하여 다양한 방면의 사업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지털핸즈는 산업, 예술, 교육, 일상생활 에서 3D콘텐츠를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3D콘텐츠 허브로써 목업제작, 작품전시, 3D활용 교육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브로스그룹은 편집, 그래픽 등 디자인사업을 기반으로 전시 및 콘서트 기획과 문화‧예술 분야의 교육콘텐츠 사업을 진행하는 회사로 ‘타이포아트 스쿨’의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홍보 및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담당하였다. 

    ㈜윤디자인그룹과 디지털핸즈, 브로스그룹이 공동 주최하여 진행되는 ‘타이포아트 스쿨 1기’는 서체를 활용한 디자인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타이포 디자인 이론과 실습, UX 교육과 시제품 제작에 이르기까지 총체적인 디자인 융복합 교육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윤디자인그룹의 현직 디자이너로부터 서체를 디자인하는 과정, 디자인 목적 별 표현법 등 실무에서 다뤄지는 다양한 프로세스에 대해서 들을 수 있으며, 디지털핸즈를 통해 3D 모델링에 대한 이론 교육 및 시제품 제작을 진행 한다. 프로그램은 주 2회, 1일 3시간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작가 및 디자인 관련 예비창업자를 포함하여 타이포아트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타이포아트 스쿨은 이번 워크샵을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수강생 전원에게 윤폰트멤버쉽 6개월 이용권이 제공된다.
    프로그램 이수자들의 작품은 시제품으로 제작되어 홍대 윤디자인 갤러리에 전시되며 선별을 통해 삼성본사 갤러리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윤디자인그룹은 “이번 기회를 통해 우수한 디자이너들을 발굴하고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에 사랑받는 디자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한글 디자인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겠다.”고 밝혔다. 실제로 윤디자인그룹에서는 타이포아트스쿨 수료자 중 우수자들을 선발하여 인턴쉽 채용을 진행 할 예정이다. 정식 교육 과정을 진행하기 앞서 선행 된 Preview 워크샵은 인디살롱의 장석준 대표, 양웅걸퍼니쳐스튜디오의 양웅걸 대표, 투타입세트의 최미진 대표와 최영서 실장이 참여하였으며, 결과물은 오는 10월 한글문화큰잔치에서 선보이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브로스그룹의 교육프로그램 플랫폼 ‘B.BRIDGE’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관련 뉴스 자세히 보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관련 뉴스 자세히 보기
    배경
    1. 흰색
    2. 검은색
    3. 회색
    글꼴 스타일
    1. 윤고딕 730
    2. 윤명조 740
    3. 햇살2 Reg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