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의뢰

닫기

    검색

    닫기
    logo
    logo

    글로벌 시장 겨냥한 영문서체 제작, ㈜윤디자인연구소 토탈임팩트 서울-유럽과 MOU

    2015년 02월 10일
    ㈜윤디자인연구소가 토탈임팩트(Total Impact)와 영문서체 연구 및 제작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윤고딕· 윤명조, 블랙핏, 머리정체 등의 서체와 서울시 서체, KT 올레체와 같은 기관과 기업의 전용서체를 연구개발해 온 ㈜윤디자인연구소에서 최근 새로운 양질의 영문서체 연구 및 제작을 위해 기업 CI · BI 디자인 전문업체 토탈임팩트(Total Impact, 대표 오영식)와 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세계적 브랜딩 기업 브랜드유니온의 서울 지사이기도 한 토탈임팩트는 현대카드, JTBC, SK telecom 등의 전용서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이력이 있다. 이로써 앞으로 국내에서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흥국생명 등의 전용서체를 제작한 유럽 유수의 디자이너들과의 디자인 작업은 ㈜윤디자인연구소와 토탈임팩트를 통해서 추진할 수 있다. 이번 MOU로 ㈜윤디자인연구소, 토탈임팩트 양사 모두 큰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첫째, 그동안 국내 기업들이 CI · BI · 로고타입 · 전용서체 등을 제작할 때, 영문 폰트는 해외 디자인 회사에 별도로 의뢰해왔는데, 앞으로는 한글과 영문을 일관성 있게 제작함으로써 완성도 높은 서체를 제작할 수 있다. 둘째, 양질의 영문서체를 만들어 유럽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의 일반 사용자들에게 공급한다. 셋째, 한국 기업들이 수출과 홍보를 함에 있어서 중요한 영문 서체 개발과 그 구매를 편리하게 하도록 한다.

    ㈜윤디자인연구소와 토탈임팩트는 ‘타입페이스’라는 목적을 서로 공감하고 토탈임팩트를 통해 유럽의 영문 디자인과 문화를 배우고 연구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영문 디자인을 제안하고, 더 나아가 한글과도 조화로운 영문서체를 만들어 국내에도 서비스 출시할 예정이다.

    ㈜윤디자인연구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전 세미나

    ▷ 토탈임팩트는 영문서체 디자인 및 검수 담당, 영문서체 디자인 교육, 세미나 등 진행 ▷윤디자인연구소는 영문서체를 콘셉트로 한글서체 디자인 담당, 영문서체 연구 및 디자인 제작 진행 등이다.

    관련 뉴스 자세히 보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관련 뉴스 자세히 보기
    배경
    1. 흰색
    2. 검은색
    3. 회색
    글꼴 스타일
    1. 윤고딕 730
    2. 윤명조 740
    3. 햇살2 Regular